프랑스 악어의 관리권 다툼
경제의'천하사'에 따르면 라코스트는 프랑스의 유명한 패션 브랜드로, 이 회사의 로고는 초록색 악어로 불리며 라코스트도'프랑스 악어'로 불린다.최근에는 미셸 라코스트와 딸인 소피아 두네르의 가정갈등이 불평이다.
미셸 라코스트는 현년 69세, 2008년 4월부터, 그는 회사 이사회 주석을 맡았다.그러나 현재 이사회는 그의 임명을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프랑스 화장품그룹 노레아 이사회 회장 루와크 알망이 이 이 직위를 맡게 됐다.
미셸 라코스트는 이 결정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소송을 제기하고 이사회의 결정을 뒤집으려고 했다.그는 이것이 상식에 맞지 않는 이사회에서 내린 부당한 결정이라고 말했다.미셸은 자기 가족의 구성원들과 외부인이 연맹을 맺고 회사의 통제권을 탈취하겠다고 말했다.
미셸 라코스트가 말한 가족 멤버는 36세 딸인 소피아 라코스트 두넬을 포함한다.지난달 라코스트의 이사회는 소피아가 회사의 비집행 총재로 임명했다.미셸 라코스트는 당시 소수주주가 자신에게 불리하다고 말했다.
미셸 라코스트는 그의 딸은 “ 상업사업에 종사하지 않아 성공한 기업을 관리할 수 없다고 말했다 ” 고 말했다.그는 자신의 조카딸, 현년 56세인 벨리르를 인수 회사를 원했다.미셸의 태도는 자신의 딸과 반목하며 기업관리권을 공개적으로 다툰다.
라코스트 브랜드는 프랑스 유명 테니스 선수 레이언-라코스트는 1933년에 창립한 것이다.레이은은 테니스 경기장에서 완강한 정신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악어의 아호를 얻었고, 레은의 한 친구는 악어 한 마리를 그려 그에게 선물했다.이후 레은은 래코스터 브랜드를 창립할 때 이 악어는 브랜드 로고가 되었다.
지금 이 초록색 악어는 세계적인 상표가 되고, 1990년대, 한 홍콩 회사도 악어 그래프 상표를 등록하고 홍콩의 이 악어는 단지 홍콩의 이 악어는 왼쪽을 향하고 있고, 라코스트의 악어는 오른쪽을 향하고 있다.두 회사는 이를 위해 5년간 소송을 벌이고 끝내 악수를 했다.
그러나 라코스트 악어 상표를 모방하는 것은 여전히 끊임없이 출현되고, 내지의 한 패션 브랜드는 상표에 등록되었고, 위에 전기장어 한 마리를 그렸지만 마치 프랑스 악어 같다.라코스트는 중국 대리 변호사인 주지강은 상공과 함께 이 브랜드의 전문점으로 현장 집권했다.
주지강: 이 상표 자체에 등록된 것은 하나의 상점에서 상표를 파는 것이지만, 마지막으로 사용할 때 그것을 라코스테라는 악어 상표 아이콘과 비슷하게 변형했다.
라코스트 제품 액세서리 포함신발 가방향수, 가죽, 안경, 손목시계, 심지어 휴대전화 등 각 분야에서 물건을 비싸게 팔았다.주지강은 라코스트는 사치 브랜드, 비싼 가격만 팔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주지강:프랑스 악어이 셔츠 하나에 1200, 1300원, 이 스웨터는 얼마예요? 39원.프랑스 악어는 사치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렇게 큰 할인을 하지 않을 것이지만 소비자들은 이를 보면 프랑스 악어로 오해할 것이다.
현재 라코스트 가족은 라코스트 회사의 지분 65%와 5개 이사회 자리를 지켰지만 미셸 라코스트와 자신의 딸이 소란을 피웠고, 라코스트 가족은 이 회사를 장악하지 못하고 변수가 나타났다.딸은 아빠 전생의 애인이라면서요? 부녀들 사이에서 이렇게 소란을 피울 수 있다면서요?
그러나 집안에는 읽기 어려운 일이 있다는 속담이 있다.라코스트가문이 상연하는 이 ‘ 호문의 은혜 ’ 는 결코 개안이 아니다.라코스트 현직 이사회 회장 루와크 알망이 취직했던 올레야 회사는 모녀가 재산을 다툰 일이 벌어졌다.88세인 올레아의 손문 리아나는 거액의 재산을 사진작가에게 주고받기 위해 딸에게 법정에 고소됐다.홍콩평론위원 강소혜는 이러한 윤상에 어긋나는 모든 사건이 발생한 것은 모두 금전이 괴상하다고 말했다.
강소혜: 이런 게 윤상에 어긋나는 모든 사건이 발생한 왕룡과 맥맥이 가장 중요한 것은 금전입니다. 금전의 죄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그녀의 어머니는 그녀의 딸이 그녀의 생활을 검토할 수 있기를 바랐기 때문에, 이야기는 반드시 정반대가 있었거나, 그녀의 딸의 삶의 작풍은 그녀의 어머니가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에, 어머니께서 그녀를 믿을 수 없었고, 차라리 사진작가를 믿었을 것이다.모녀가 친근했지만 생각지도 못한 한 사건이 모녀에게 복수를 했다.
호문의 은원은 종종 발생할 일이다. 라코스트와 올레아의 사건을 제외하고는 최근 2년 동안 우리가 주목한 유사 사건은 대만 부호 왕영경 유산 분배안, 한국 삼성그룹 형제쟁산사건, 홍콩 여부상 공심이 같은 유산쟁탈탈 사건 등등 강소혜는 이 사건의 주인공이 모두 성공적이었다고 하지만 성공은 그들에게'높은 곳 불승한'이라는 신임자가 부족하다는 믿음이 없다.
강소혜: 이 두 분이 가장 성공한 기업 여성이라고 생각하는데, 인생의 높은 곳에 추위를 이기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이들이 이렇게 성공했을지도 모르지만, 아무도 믿지 않았거나, 여기에는 친구가 하나도 없다. 그래서 풍수꾼이나 사진작가를 만나게 되며, 그들의 감언이설에 쉽게 자신을 잃게 되며, 이 사람들을 신임했다.
- 관련 읽기
- 유행화 | 구찌 엑스 디즈니 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
- 유행화 | CDG Homme Plus X 나이크 연명 Air Max 95신발 시리즈 미리 보기
- 유행화 | Ronie Fieg 전속 AF1 신발을 선보이며 Bespoke 인디를 마음껏 만들어줍니다.
- 유행화 | 나이크 에이터 맥스 270 React 2020 판타지 캔디 슈즈 노출
- 유행화 | Adidas 4D Runner 블랙슈즈 배색 슈즈를 선보이며 상큼한 미래감 룩
- 유행화 | 아디다스 X Run-D.M.C. 연명 슈퍼스타의 신발은 곧 복각을 앞두고 있다.
- 유행화 | Air Jordan 13 반전 판다 배색 신발 관도 및 발매 상세 사항 모두 풀어
- 패션 브랜드 | Sean Wortherspoon X 아디다스 2020 연명 기획 공식 공개
- 매일 첫머리 | 패션 인터페이스 다위안이 피어나고, 2019 코교 패션 및 명사 명품 발표회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 국내 데이터 | 2020년 중국 의류 산업 시장 규모 및 발전 추세 예측